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눔

두피 가려움에 대해 알아보고 해결책을 찾아보자

많은 분들이 두피 가려움, 비듬, 각질, 탈모 등 두피 트러블로 많은 고민들 하시죠?

저도 머리를 감고 나면 두피가 가려웠는데 그때는 그리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았는데 생활습관에도 변화를 주고 샴푸도 바꾸고 나니 가려움이 없어지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두피가려움에 대해 알아보고 해결책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피 가려움에는 여러가지 요인들이 있는데 일반적인 생활 습관만 주의해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주의해야 할 생활습관들을 체크해 보자.

 

▶ 샴푸 후 머리를 깨끗히 헹궈준다.

   - 샴푸나 린스 트린트먼트를 깨끗이 헹궈내지 않으면 두피에 쌓여서 트러블 및 가려움, 비듬 등이 생길 수 있다.

     린스나 트린트먼트는 사용하지 않는 게 좋으나 꼭 사용해야 할 경우 두피에 닿지 않게 사용하고 깨끗이 헹궈준다.

 

▶ 두피를 충분히 말려준다.

   - 충분히 말려주지 않으면 세균, 곰팡이가 살수 있는 습한 환경과 온도로 두피 가려움 및 뾰루지 등이 생길 수 있다.

     머리 전체를 말려주는 것이 좋지만 바쁠경우 최소한 두피는 꼼꼼히 말려준다. 

 

▶ 미온수로 머리 감기

    - 뜨거운 물이나 차가운 물은 두피에 자극을 줄수 있으므로 미온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 두피브러쉬나 빗을 이용하여 마사지 및 두피를 말끔하게 해 준다.

   -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돕고 두피의 각질 및 노폐물을 제거하여 깨끗한 두피 환경을 만들어 준다.

   

▶ 지방식을 피하고 단백질 위주의 식단과 해조류들을 섭취한다.

   - 규칙적인 식습관으로도 두피 케어에 도움이 된다. 음주, 흡연 등은 혈관을 수축하는 요인이 되므로 삼가도록 한다.

 

다음으로 도움받을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도록 한다.

▶ 약산성 샴푸를 사용한다.

   - 약산성 샴푸는 두피 수분 보호막을 지켜주어 건강한 두피관리에 도움이 된다.

 

▶ 화학제품이나 린스, 트리트먼트 제품 사용을 자제하고 필요한 경우 두피에는 안 닿도록 한다.

   - 두피를 세정하는 샴푸 같은 경우 성분을 꼼꼼히 따져보고 화학성분이 없는 제품으로 사용하도록 한다.

 

생활 습관의 변화만으로도 두피 가려움 완화에 도움이 되니 먼저 습관을 바꿔보길 권해드린다.

두피 가려움을 방치하여 두피에 트러블이 생긴다면 탈모까지 올 수 있으니 미리 생활습관을 점검하여 고치는 것도 좋다.

생활습관의 변화와 더불어 자연 유래 성분과 천연 계면활성제로 만든 좋은 제품을 사용한다면 더 좋다

 

 

탈모 비듬 두피각질 가려움 두피케어 샴푸 : 가드모

천연유래계면활성제와 천연추출물로 만든 탈모예방/완화/비듬/지루성두피 샴푸. 가드모 샴푸 강력 추천.

smartstore.naver.com

https://smartstore.naver.com/guardmo/products/4561525197

 

가드모 샴푸는 비듬, 두피 가려움, 각질, 지루성 두피, 탈모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EWG그린 등급의 성분을 사용했다.

또한 약산성 샴푸로 노폐물은 깔끔하게 제거하고 두피 수분 보호막을 지켜주어 촉촉하고 건강한 두피케어를 하는데 도움을 준다. 멘톨 성분으로 청량감을 더해주는 쿨링 효과까지 열을 낮춰 두피 가려움을 줄여주어 건강한 두피로 만들어 준다.